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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온오법신五蘊五法身(17)-개별식강의 < 二 >⑨

hmchnzami7pabur 2024. 7. 5. 07:45

덧붙임:

佛與眾生三無差別是指b希望眾生能明心見性而不是(a)※「生身舍利」,是修行者戒..慧之所重習而得是一種最上福田

붓다와 중생이 세 가지 차별이 없음三無差別b을 가리키며 중생이 능히 명심견성明心見性하기 희망하는 것이다그러나 (a)※「생신사리生身舍利가 아니며 이것이 수행자修行者가 계..를 거듭 익혀서 얻는 것이고 이것이 일종의 최상 복전福田이다

 

©如何修欲界之惑?

어떻게 욕계의 유혹을 수련하는가?

<1>我們的身體有五蘊散佈在有左...曲的五天干

우리의 신체는 오온이 있다. 좌우창곡이 있는 5천간에 뿌린다.

<2>我們的三界有五種上分結[三界十天干]

˙色貪[~] ˙無色貪[~] ˙我慢無明掉舉

우리의 3三界에는 5상분결五種上分結이 있다[310천간]

˙색탐[~] 무색탐[~] 아만˙我慢무명無明도거掉舉

 

보충補充:

도거掉舉------

들뜨고 불안한 마음

掉舉的淺意就是靜不下來閒不下來掉舉所透露出的深意深層內心仍是不安---仍是不知如何安其心[此安其心與自信力無關]為什麼不能安其心因為你不知自我在哪裡?如同人對自己最不了解一般所以自己不了解自己再去面對左輔更是不安(全感)

도거의 간략한 뜻은 차분히 있지 못하고 놀지 못하는 것이다. 그러나 도거가 밖으로 드러내는 깊은 뜻은 바로 깊은 내심內心은 여전히 불안不安하다는 것이다. --- 그럼에도 어떻게 그 마음을 편안히 하는가를 알지 못한다[이렇게 그 마음을 편안히 함은자신력自信力과는 무관함] 어째서 그 마음을 편안히 하지 못하는가는당신이 자아自我가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하는 것이다. 가령 같은 사람이 자기에 대해서 가장 잘 모르는 것이 일반적이다따라서 자기가 자기를 이해하지 못함으로써 다시 좌보를 대면하게 되면 더욱 불안한 것이다(불안전감)

 

비유比喻:

左輔在夫妻或在田宅

좌보가 부처에 있거나 혹은 전택에 있다.

有人說我對<對方>一點也不了解或覺得相處中沒有安全感……有人說我沒有一間房子心中總是沒有安全感……,但是你有沒有回想一下,「左輔的本身就是閒不下來的心而此心就是你本人的心自己以不靜」、「不閒的心去看左輔的宮位那個宮位也被你的心看得動盪不安豈能找到永安日?這個心(不安的心)叫做掉舉」。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나는 <대방對方>에 대해 함 점도 이해하지 못하거나 혹은 서로 같이 있으면서 깨달은 것은 안전감이 없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나는 한 칸 집도 없으며 마음속에 아무런 안전감이 없다……,그러나 당신이 회상回想을 하가나 말거나 좌보左輔의 본신은 한가롭지 못한 마음이고 아울러 이 마음은 그 본인의 마음이 아니다스스로 차분하지 못하고」、 「한가롭지 못한마음은 좌보의 궁위에 보이고 이 궁위는 당신에 의한 마음이며, 흔들이고 불안함을 보는데 어찌 영원히 편안한 날永安日을 찾겠는가? 이 마음(불안한 마음)도거掉舉라 부른다

 

(以上資料引述阿含經)

相應部五..及雜.阿含經二三五(二三六)

 

: 前提---用左...曲 解法

풀이: 전제--- 좌우창곡을 쓰는 해법

1.來因宮坐<>在財.(結婚.賺錢)均可應用

래인궁이 재백궁 <>에 앉는다. (결혼. 돈벌이)를 모두 응용할 수 있다.

 

2.左輔化科.直接化到福德宮<夫妻宮的三合>論官祿(賺錢).化科在福

遷移化忌自化忌構成三合中見科..即解上班族(此時引用四化即可)

좌보화과가 직접 화하여 복덕궁에 이르며, <부처궁의 삽합三合>이므로 관록官祿(돈벌이賺錢)를 논한다. 화과가 복덕에 있고 천이는 화기에 자화기이므로 삼합 중에서 과기科忌를 보는 구성이다. 즉 샐러리맨 족이라고 풀이한다(이때는 사화를 인용하면 된다).

 

3.論結婚<>天干的左輔.又入於<>天干處這是五蘊法則

它又不是3.6.9的公式而是轉入5.6.10的公式

결혼을 논하려면 <>천간의 좌보이다. 또한 <>천간인 곳으로 들어가므로 이는 오온법칙이다. 이것은 또한 3.6.9의 공식이 아니고 반면에 5.6.10의 공식에 전입한다.

 

<>主變或轉承故轉入什麼公式要注意

<>이 주하는 것은 변화 혹은 전승轉承(교대. 대체)이며, 따라서 어떤 공식에 전입하는가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4.即然轉入5.6.10則直接看癸天干癸天干自化權<巨門>(女星)

法生年權紫微(女星)這是說明此命造者是沒有婚姻的

再者回首<>天干在田宅正好面對合方的癸天干自化

此是說自己對結婚的意願也不高

그런데 5.6.10에 전입하므로 곧 직접 계천간을 살피며, 계천간은 <거문>(여성) 자화권아고 생년권을 법상하면 자미(여성)이며, 이는 이 명조인 자가 혼인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거듭해서 <>천간으로 돌아가면, 전택에 있으며 바로 삼합방인 계천간의 자화와 대면하므로 이는 말하자면 스스로 결혼에 대해 바라는 것도 높지 않다는 것이다.

 

5.若用<>天干的文曲化忌.在夫妻宮.<.>一體論

[夫有權.子自化權]顯示此壬沒有夫妻之命

만일 부처궁에 았는 <>천간의 문곡화기를 쓴다면, <3.4>를 일체로 논해서[+ 자화권自化權] (권출)은 이 본명 천간이 부처가 없는 명임을 나타낸다.

a.文曲.重地支她本人又不是壬辰

문곡은 지지가 중요하고 그녀 본인은 또한 임진이 아니다.

b.5.6.10最後要看<>.<>一但又出現在{辰未}

其內又有(文曲)在究竟上

此人結婚的機率根本是沒有的(若有無法偕老).

5.6.10(..)을 쓰는 자최후에 <>을 갈펴야 한다. <>은 일단 또 {辰未}에 출현하며그 안에는 또 (文曲)이 있으므로궁극적으로 이 사람은 결혼할 확률이 근본적으로 없다(만일 있어도해로할 수 없다).

 

주의注意:

 

3.6.9 8()에서 종결한다(성공연기性空緣起).

5.6.101()에서 종결한다(연기성공緣起性空).

9

<天行健君子自強不息>

하늘의 운행이 굳세니, 군자가 이것을 응용하여 스스로 힘쓰고 쉬지 않는다(주역 건).

 

성공연기性空緣起는 그 상을 비우는 것이다. (거주하지 않는) (不住)(주관세계)

연기성공緣起性空은 그 법을 비우는 것이다. (해지지 않은) (不定)(객관세계)

 

 

문곡() physical. material

창곡() perception. sensation

문창() imagination. representation

좌보() desire. will

우필() analysis. judgement